Warning: session_start(): open(C:\Windows\temp\sess_jglr2jhff8glkbfh7dqs1avqcj, O_RDWR) failed: Invalid argument (22) in D:\www_web\katb\module\session.php on line 2

Warning: session_start(): Failed to read session data: files (path: C:\Windows\temp) in D:\www_web\katb\module\session.php on line 2
한국조직은행연합회

윤리강령

1. [인간존엄성 존중]

우리는 기증된 인체조직의 적출·보관·처리·분배에 있어서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한다.

2. [효율 및 안전성]
우리는 인체조직의 적출·보관·처리·분배에 있어서 인체조직을 최대한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며 위험과 낭비를 최소화한다.

3. [비밀유지]
우리는 인체조직의 적출·보관·처리·분배에 있어서 개인의 신상에 관한 비밀을 유지한다.

4. [기증장려]
우리는 기증자가 강제나 압력이 없는 상태에서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자율적인 결정에 의해 인체 조직을 자발적으로 무상 기증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.

5. [공정한 분배]
우리는 모든 환자들이 경제적 능력이나 사회적 지위에 관계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진료와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, 인체조직을 공정하게 분배한다.

6. [KATB 기준준수]
우리는 인체조직의 적출·보관·처리·분배 및 기록유지에 있어서 국내관련법규 및 한국조직은행연합회(KATB)가 제정한 표준지침을 준수한다.

7. [유관기관협력]
우리는 지역적·전국적·국제적 차원에서 인체조직·장기의 기증 및 이식과 관련된 기관·단체와 협력한다.

8. [정보교류]
우리는 조직은행간 조직이식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여 수혜자들에게 양질의 조직이식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한다.

9. [전문지식축적]
우리는 조직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높은 수준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·연마한다.

10. [기증자가족위로]
우리는 시신 기증을 통해 이식용 조직을 제공한 가족들의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적절한 방법으로 기증자의 가족을 위로한다.